토스 뱅크 금리 인하 1.5% 나눠모으기 통장으로 이동

 

토스 뱅크 금리 인하 소식이 있어 공유하고자 짧은 소식을 전합니다. 하루하루 미국 금리, 한국 금리, 아파트 대출 금리 등과 관련된 뉴스가 쏟아져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서민들의 소액을 알뜰히 챙기고 있던 토스 뱅크 금리 변화는 민감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어떻게 변화하는지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지 알아보도록 해요.

 

토스 뱅크 금리 0.3% 인하 | 변경 후 1.5%

2024년 11월 1일부터 토스 뱅크의 기본 통장 금리가 1.5%로 변경됩니다. 불과 얼마 전 올해 6월쯤인가 2.0%에서 1.8%로 내렸던 것 같은데 약 반년 만에 다시 0.3%을 또 내려서 1.5%가 된다니 너무 가혹한 현실이네요. 기준금리가 내려가도 대출금리는 올라가는 불편한 상황 속에서 예금 금리는 어김없이 내려간다는 것이 참으로 안타깝지 않을 수 없습니다.

토스 뱅크 금리 안내1

토스 뱅크 금리 안내2

 

토스 뱅크 금리 인하 공식 안내문

공식 토스뱅크 공지사항 확인하기

*금액구간
변경 전
변경 후
5천만원 이하 1.80% 1.50%
5천만원 이상 1.80% 1.50%

 

 

토스 뱅크 파킹 통장 | 나눠모으기 통장

‘파킹 통장이 필요하면 예금을 가입하면 되는 것 아니냐’라고 할 수도 있지만 예금은 기본적으로 강제 기간이 정해져있고 가입과 해지라는 절차를 거쳐야 해서 번거로울 수밖에 없습니다. 최근 단기 예금이라고 해서 수개월 만기 상품이 나오기도 하지만 하루에도 몇 번씩 입출금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파킹 통장의 편리함에는 비할 수가 없겠죠. 

 

파킹 통장이란?

파킹 통장은 입출금이 자유롭고 비교적 높은 이자를 제공하는 예금 상품으로, 단기 자금을 잠깐 ‘주차’해 두기 좋은 통장이라 해서 그런 이름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토스 뱅크 나눠모으기 통장으로 복리 이자 혜택

토스 뱅크에서는 기본 통장 금리를 내리고는 있지만 그 대응책으로 나눠모으기 통장을 같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존과 동일하게 2.0%의 복리 이자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개인의 필요에 따라 휴대폰으로 통장을 마음대로 개설하고 자유롭게 운용하실 수 있는데요. 목적에 맞게 여러 개 통장 동시 개설이 가능하고 은행에 가실 필요 없이 휴대폰만으로도 모든 처리가 가능해 절차가 간편합니다. 

나눠모으기 통장의 사용법과 절차에 대해서는 아래 후기 링크에서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으니 꼭 참고하시어 알뜰한 단기 자금 운용하시길 바라요^^.

토스뱅크 나눠모으기 후기 특성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더 볼만한 글

[찐] 카카오 뱅크 해외 계좌 송금 달러 이체 후기

카카오 뱅크 해외 계좌 송금 특성

비대면 온라인 신용 카드 한도 상향 신청 취득세 무이자 할부 4개월

신용 카드 한도 상향 신청 취득세 무이자 할부 농협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