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두 주가 화려한 데뷔 후 매출 98% 폭락

파두 주가 폭락 썸네일

 

2023년 11월 10일 파두 주가가 무너져 내리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져 많은 이들의 안타까움을 사고 있습니다.
파두는 어떤 업체인지, 상장한지 얼마 되지 않은 신규 진입 업체의 주가가 이토록 급락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쿠팡블랙프라이데이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파두의 화려한 신고식

파두는 반도체를 설계하지만 생산 라인을 가지고 있지는 않은 팹리스 업체입니다. 반도체의 제조만 전담하는 파운드리 업체의 반대 개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주식회사 파두(FADU)는 올해 8월 7일 기업가치 1조 이상의 평가받으며 코스닥에 입성했고 화려한 신고식을 치른 바 있습니다.

 

파두 코스닥

네이버 페이 증권 – 파두 주가 바로 가기

 

파두 주가 폭락 이유

3분기 실적 발표에서 전년 대비 약 98% 정도 떨어진 매출액 3억 2081만 원과 영업손실 148억 원의 실적을 내놓았다. 어닝쇼크와 함께 주사는 급락하기 시작하였고 전날 하한가에 이어 이틀 연속 하락세를 반복하며 10일 18,970원으로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이는 52주 최고가 41,700원 대비 60% 정도 하락한 수치이며, 이로써 상징적 의미가 있던 시가총액 1조 원이 깨지게 되었습니다.

파두 대표 이지효 최고 경영자는 “메모리 산업은 지난 10년간 가장 심각한 불황을 겪고 있고, 파두는 어려운 상황을 헤쳐나가고자 노력하고 있다”라고 설명하였습니다. 최근 몇 년간 전 세계적인 반도체 불황 속에서도 지금까지 버텨온 노력으로 앞으로 파두의 빠른 위기 극복 소식이 들리기를 바라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