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과에서 레이저 수염 제모를 받으며 변화하는 모습 인증샷 공유해 보려고 합니다. “비싸긴 해도 받길 잘했다. 이래서 돈 내고 피부과 다니는구나.”라는 생각이 크고 앞으로도 여력이 되는 한 꾸준히 다녀보려고 하는데요. 주변에서 그리고 인터넷 게시판 등에서 “레이저 제모 받아봐야 효과도 없고 소용없다”라든지, “레이저 제모 받고 났더니 오히려 수염이 더 많이 나고 진해졌다”라는 황당한 후기를 보며 조언을 해주다가 직접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제모 효과 외에도 제모 후 주의사항이나 가격 정보 등 참고해 보세요
피부과 제모 내역 | 수염 레이저 제모 가격
저는 피부과를 다니며 레이저 수염 제모를 5회 받고 추가로 5회를 결제했는데 지금까지 총 8번째 받고 있습니다. 처음 5회는 뺨과 광대를 포함하여 눈 밑 귀 앞까지 전체 얼굴 제모와 위턱 아래턱까지 수염 전범위를 받았습니다. 장비는 ‘젠틀맥스 프로 플러스’였고 비용은 5회에 528,000원을 결제했습니다. 애초에 5회 만에 완벽 제모가 될 것을 기대하지도 않았지만 그래도 생각보다 꽤 효과가 있어 변화된 모습에 추가로 받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단 비용이 좀 비싸서 비교적 저렴한 강남 쪽으로 옮겨 추가 5회에 243,000 원 결제했습니다. 의외로 강남이 공장식 병원이 있어 더 싸더라고요. 이 병원 장비는 ‘젠틀맥스 프로’였어요.
수염 제모 효과 인증
제모 전 수염 상태
제모를 받기 전 저는 입술 위, 아래, 옆에 새까맣게 차오르는 수염이 있었어요.
뺨과 목까지 수염으로 덮이지는 않았지만 주로 입 주변과 앞턱 쪽에 집중되었는데 유독 모근이 굵고 많아서 아침에 면도를 하고 왔어도 금세 까만 얼굴로 변신하곤 했습니다. 하루 전날 저녁 면도는 꿈도 꿀 수 없었고 전기면도기를 사용했다가는 점심시간만 지나도 아침에 면도 안 하고 왔냐 소리를 듣기 일쑤였죠.
남자가 그냥 살면 되지 뭘 제모까지 하냐고 하시지만, 막상 하고 나니 기존 대비 변화된 지금 모습에 만족감이 꽤 커서 하길 잘했다고 생각이 들고 돈값 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어디가 더 매끄럽게 되었나요?
사진은 면도한지 딱 24시간이 지난 후의 수염 상태입니다. 레이저 제모를 받으면 빠질 수염은 빠지고 남은 수염은 얇아지기 때문에 육안으로 봤을 때도 일단 시커먼 수염라인이 많이 옅어집니다.
이 정도만 돼도 전날 저녁 면도가 가능해서 아침 시간이 많이 단축되더라고요. 전기면도기로 면도 후에도 꽤 깔끔한 상태라 면도날 면도 횟수가 줄어 피부에도 좋아요.
동그라미 친 부분은 아예 모근이 사라져 더 이상 수염이 자라지 않고 맨 피부가 노출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요새는 레이저 제모 광고에 실제로 시술 장면을 동영상으로 보여주기도 하는데요. 자세히 보시면 레이저를 쏠 영역이 동그랗게? 형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실 거예요. 그 영역별로 피부 상태에 따라 제모가 더 되기도 덜 되기도 하는 거 같은데 아무튼 이 부분은 레이저가 제대로 먹었네요. 아주 적은 부위지만 손끝으로 만져보면 반들반들한 게 기분이 좋습니다. ㅋㅋ
저는 4, 5주에 한 번씩 받았고 8회째 니까 약 8개월째 진행 중인데요. 아직은 중간 과정이라 듬성듬성 수염이 있어도 괜찮아요. 다음 시술에서 수염 부위 골라서 잘 해주시겠죠.:D
모낭염 | 제모 후 주의사항
이 부분들은 모낭염으로 착색된 부분입니다.ㅠ 지금은 많이 가라앉았지만 피부색이 좀 다르게 보이긴 해요.ㅠ
레이저로 모근을 태워 없애며 자극을 많이 주기 때문에 수염 제모 시 실제로 큰 후유증 중에 하나가 모낭염입니다. 일상생활 가능하다고 광고하지만, 모낭염을 예방하려면 가능한 청결을 유지하며 술도 안 먹는 게 좋겠고, 햇볕도 피해야 하니 선크림이나 야외활동도 신경이 많이 쓰입니다. 모낭염이 뭔지 잘 몰랐는데 여드름이랑 달라서 터트렸다가는 순식간에 주변으로 번져서 깜짝 놀랐습니다. 일단 모낭염이 발생하면 좀 흉하더라도 건드리지말고 그냥 살아야 합니다. 밴드 정도 붙이는 게 최선인 듯해요.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다는 말)
여러 가지 후기를 전했지만 저는 비싼 돈 내고 레이저 제모를 받는 이유를 알만 했고 후회가 없으며 앞으로도 추가 시술을 받을 마음이 가득합니다. 일단 만족감이 너무 크거든요. 면도할 시간만 빠지는 게 아니라 신경 쓰던 게 하나 줄어서 마음의 여유도 좀 생기는 것 같고요. 시술 기간이 꽤 길다 보니 각 회차 시술받을 때마다 진행사항을 정리하며 공유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레이저 수염 제모 예정이시거나, 아니면 지금 받고 계시는 분께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더 볼만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