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염 레이저 제모 후기 9회차 | 레이저 제모 주기 레이저 제모 면도 레이저 제모 모낭염 항생제

수염 레이저 제모를 9회차 째 받고 있습니다. (젠틀맥스 프로 플러스 1~5회, 젠틀맥스 프로 6~8회 링크 참고) 9개월째 꾸준히 받고 있어 이제는 제모 시 특이사항이 더 있지는 않네요. 매 회차 받을 때마다 조금이라도 더 효과가 좋기를 바라는 마음뿐입니다. 셀프 왁싱도 있고 제모크림도 있는데 굳이 돈 내고 시간 들여 피부과까지 찾아 시술받는데 가성비는 최대한 뽑아야죠. 오늘의 후기와 함께 주변 분들이 많이 궁금해하시는 몇 가지 질문들에 대해 노하우 공유해 보려고 합니다.

 

레이저 제모 주기

지난 2024년 4월 레이저 제모 받은 뒤 약 4주 만에 다시 피부과를 찾았습니다. 병원의 가이드에는 일반적으로 4~6주마다 레이저 제모 받으라고 가이드 하긴 하는데 그 이유는 그 기간 동안 수염이 다시 자라나기를 기다리기 위해서입니다. 병원에 가서 상담을 받아보면 제모를 받기 전에 털을 뽑으면 안 되고 면도를 하고 오라고 하는데요. 레이저 장비로 ‘수염을’ 제거해야 하는데 수염을 뿌리까지 뽑아버리면 제거할 수염이 없는 맨살에 레이저만 쏘는 꼴이 되거든요.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 다시 수염이 자라나게 되죠. 

그런데 4 주면 4 주고 6 주면 6 주지, 4~6주처럼 2주 정도 차이가 있는 것은 개인의 피부 상태와 수염의 성장 속도가 각각 다르기 때문입니다. 저는 수염이 빨리 자라는 편이고 레이저 시술을 받는 것 자체로 피부 트러블이 있지는 않았기 4주마다 꾸준히 받아왔어요.

수염 레이저 제모 후기 3

 

레이저 제모 면도

“레이저 제모 전 면도하다 상처가 났는데 어떡하죠? 

제가 이런 적이 있어서 당일에 의사선생님께 물어봤는데 괜찮다고 그냥 진행했어요. 하지만 레이저 자체가 피부에 자극을 굉장히 많이 주는 행위이기 때문에 가능한 피부에 자극이 가지 않도록 조심해서 면도를 합니다.

“언제 면도를 하는 것이 좋나요?

어떤 분들은 제모 전 마취크림을 바르는데 면도한지 이틀이 지나 수염이 어느 정도 자라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간호사분들이 다시 면도를 하고 오라고 제안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레이저를 쏠 때 피부 바깥쪽으로 수염이 길게 있으면 그 수염이 타느라 지지직 경쾌한 소리가 나면서 마치 수염을 모두 태워 없애줄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ㅎ. (저도 이런 경험이 있어요.)

하지만 이것은 레이저가 피부 표면에 있는 수염을 통과하여 뿌리에 도달하는데 방해가 될 수 있으므로 효과적으로 레이저 제모를 받기 위해서는 면도를 깨끗이 하고 병원에 가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그렇다고 꼭 병원에 가기 직전에 면도를 해야 하는 것은 아니고 적당히 당일 아침 정도를 추천합니다. 제가 하는 말이 아니라 상담해 주는 간호사님들 의견입니다.^^

수염 레이저 제모 후기 4

 

수염 레이저 제모 후기

저녁 마지막 시간으로 예약을 해서 퇴근을 하고 여유 있게 도착했습니다. 조금 시간이 남았는데도 접수해 주셔서 좋았어요. 간호사님이 마취 스프레이를 손에 칙칙 뿌리시고 입 주변 코 주변 턱 주변에 덕지덕지 문질러 주십니다.

“더 바르고 싶으신 곳 있으세요?”

“아니요 괜찮아요.”

지금까지 해봤을 때 마취 성능이 꽤 괜찮아서 레이저 통증이 많이 참을만했기 때문에 걱정이 되지는 않았습니다. 5분 정도 기다렸나? 제모실에서 호명을 받고 들어갑니다.

의사선생님이 물어보시네요.

“지난번 레이저 받으시고 불편하신 것 있으셨어요?

“받을 땐 괜찮았는데 돌아가서 처음 일주일 정도 모낭염 때문에 고생 좀 했습니다.”

“그러시면 이번에는 약 지어드릴게요. 연고도 잘 바르시고요.

아 전에도 물어보셨는데 제가 모낭염이 생기긴 했는데 괜찮은 수준이라고 괜한 소리를 해서 안 주셨나 봅니다. 그런데 그럴 거면 진작 주시지.. 하고 조심스럽게 물어보니

“아무래도 항생제라 가능하면 안 드시는 게 좋죠?^^”

라고 친절하게 대답해 주십니다.

탁. 탁. 탁. 탁 익숙하고 참을만한 통증의 레이저 제모는 5분 이내로 끝났고 연고를 손에 쥐고 원무과로 갑니다.

 

레이저 제모 모낭염 항생제 처방전 가격

처방전을 하나 주셨는데, 진료비 영수증도 요청해서 받았습니다. 금액은 만 원이고 비급여 항목이네요. 보험 처리는 안될 듯 ㅠ 알뜰하게 챙겨보기!ㅋ

수염 레이저 제모 항생제 처방전

다음 예약을 잡고 병원을 나서고 약국에 들러 처방전을 제출합니다. 

“항생제 약 있으시네요. 아침저녁으로 식사하시고 드세요. 유제품과 간격을 두고 드시는 게 좋아요.”

“유산균 영양제 먹는 거 하고 상관있나요?”

“유제품과 유산균은 조금 다르긴 한데요. 유산균은 아침에 공복에 드시고 아침 식사 후에 약 드시면 됩니다.”

수염 레이저 제모 항생제

약국에서도 또 만 원 결제하고 집으로 출발~. 모낭염 때문에 고생하긴 했는데 약 받는데 이만 원이라니 비싸긴 하네요. 레이저 제모 5회 끊었는데 갈 때마다 2만 원씩 내려면 10만 원 추가되는 꼴이라 이번에 먹고 효과를 본 뒤에 다시 생각해 봐야겠습니다.

 

젠틀맥스 프로 성지

사적인 아름다움 지유 의원

수염 레이저 제모 후기 2

 

아무쪼록 이제 레이저 1회 남았는데 수염 다 없애려면 아직 먼 것 같기도 하고 “또 5회 추가해야 하나..” 생각이 많아지네요. 다음 후기에 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더 볼만한 글

지난 젠틀맥스 프로 후기 3회차 

젠틀맥스 프로 가격 특성

 

수염 레이저 제모 효과 후기

남자 레이저 수염 제모1

Leave a Comment